본문으로 바로가기

쓰윔의 BSG 블로그

  1. Home
  2. 기타/유용한정보
  3. 스팀 포함 해외결제 가능한 체크카드들 목록

스팀 포함 해외결제 가능한 체크카드들 목록

· 댓글개 · 쓰웜

은행별로 해외 결제 가능한 체크카드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체크카드 발급방법 글에서 소개해드렸듯이 카드마다 수수료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정액제퍼센트인데, 정액제의 경우 소량결제에 불리하다는 점을 고려하고 골라주세요.
그리고 똑같은 카드라도 비자일지, 마스터일지 어느 것으로 정하느냐에 따라 다른 것도 있습니다.

통장통장이 있어야 체크카드 발급이 된다.

그리고 노파심에 언급합니다만, 체크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통장 발급 받는 방법은 지난번 포스트에서 다뤘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성년자포함, 통장 발급방법 보러가기

    은행별 수수료

    KB국민: 0.25%(비자)
    신한: 0.2%
    우리: 1.0%
    농협: $0.5

체크카드아래의 카드들은 모두 해외결제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간단팁

KB국민의 체크카드들은 기본적으로 만 14세~만 18세일시엔 비교통카드에 한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만 18세 이상은 인터넷 발급도 가능한 것 같지만, 그 이하는 직접 찾아가야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회비는 모두 무료입니다.


KB국민 소녀시대/슈퍼주니어 체크카드
이동통신 요금, 아웃백, CGV, 롯데월드,YBM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해피노리 체크카드
이동통신 요금, 교통 대중교통, CGV, 스타벅스, 롯데월드/에버랜드 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KB국민 락스타 체크카드

이동통신 요금, 대중교통, CGV, 스타벅스, 롯데월드/에버랜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KB국민 포인트리 체크카드
이 카드는 적립혜택을 주는 것 같습니다.
GS칼텍스 에버랜드, 교보문고, 이동통신 요금, G마켓, 옥션, 올리브영, CGV, 아웃백, VIPS에서 적립이 된다더군요.


카드사에서 그럴 듯한 혜택을 걸어놓지만 여러가지 제약을 걸어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를테면 전월 체크카드로 얼마 이상을 써야 혜택을 준다는 식이지요.
자세한 혜택은 직접 카드 정보창으로 가서 확인하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카드 상세정보 보러가기

우리카드.

국제 학생증 체크카드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아웃백, 빕스, TGIF, 베니건스, 토익 응시료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연회비가 14000원이더군요.
이름에 학생에 들어가듯이 만 14세 이상이면 가능한 듯 합니다.

中國通 우리V 체크카드
YES24, 교보, 영풍, 스타벅스, 토익응시료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연회비는 없습니다. 독특하게도 브랜드 VISA가 아니라 국내외 CUP겸용입니다.


그 외에 무난하게 우리v체크카드 같은 걸 쓰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것저것 알아보지 않고 은행에서 그냥 카드를 받았는데, 그게 우리v체크카드죠.

▶카드 상세정보 보러가기

농협카드

채움 글로벌 체크카드

이베이닷컴, 스타벅스, cgv, NH 가맹점 어학원, 토익, 텝스, JPT, KPE, 해외 아마존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회비는 없다고 합니다.

채움 NewHave 체크카드
국제전화 서비스, 전화영어/화상영어 현장할인, 국내외 여행 패키지 현장할인, 웨딩 서비스 현장할인의 혜택과 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연회비는 없다고 합니다.

#ing 체크카드
전국 주요 쇼핑업종/해외 가맹점 청구할인, SMS 휴대폰 바로알림 서비스의 혜택에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농협 홈페이지는 깔아야하는 프로그램이 너무 많은데다 로딩 속도도 깁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가신 후 체크카드 메뉴를 찾아가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 상세정보 보러가기

신한카드

신한은행 S-MORE 체크카드
에스 모어 포인트 적립, 포인트에 이자지급, 티몬 쿠팡을 비롯한 소셜커머스 서비스에 포인트 적립,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롯데월드, 서울랜드 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S-Choice 체크카드
[대중교통할인/커피전문전 할인/백화점과 할인점 할인]선택형 서비스, 온라인 금융 수수료 면제, 티몬 쿠팡 등 소셜커머스 업체 포인트 적립, 항공권 최저가 서비스, 연극 뮤지컬 할인, 리조트와 스키장 할인, 쇼핑몰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비자와 마스터카드 둘 다 가능한데 뭘 선택하느냐에 따라 혜택이 다른 것 같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틴즈플러스 체크카드 청소년용 카드
테마파크,CGV 할인, 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kfc,버거킹 캐시백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마스터 카드 브랜드만 가능합니다.

무난하게 신한체크카드도 나쁘지 않습니다.

▶카드 상세정보 보러가기

외환카드

외환은행에서 내놓는 카드들은 해외결제할 때 좋다는 말을 주워들은 적은 있습니다.

그 쪽 부분이 궁굼하신 분들은 외한은행 쪽에서 알아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해외 결제 가능한 체크카드가 있다면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을 비롯해서 해외직구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해외결제카드엔 제약이 있는데, 제약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페이팔에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